1. 기업개요
파세코는 석유스토브 수출 및 빌트인 가전제품
제조, 판매 업체로서 심지식 석유난로, 산업용 열풍기, 캠핑용품 등을 생산하고있으며, 국내 최대 빌트인 가전기기 (공간활용 형 가전기기)를 건설사에 공급하고 있다.
2. 주요 연결회사 및 관계회사
2.1 에이치엔씨 (특수관계인 지분 100%) – 석유스토브 생산 및 파세코의 일부 제품 및 부품을 생산해주는 업체이다.
2.2 이원정보기술 (지분 10%) – 단순 투자목적으로 지분 투자를 하였으며, 2017년 3분기기준 자산 67억 당기순익 -4500만원을 기록하였다
3. 주요 내용
3.1 주요사업
파세코의 주요 브랜드인 Kerona는 심지식 난로의 세계적 브랜드로 중국 및 일본 제품에 비해 우월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캠핑시장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으며, 난방기기 이외에도
서큘레이터, 쿨러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아파트 건설에 들어가는 빌트인 가전제품을 공급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신사업 부분에서는 최근 NB 용기 양산에 성공함으로써 음료 캔 시장에도 발을 드리려 하고 있다.
3.2 2016년도 실적
매출 1019억, 영업이익 29억, 당기순익 29억을
기록하였다.
전반적인 매출구조 자체가 수출 감소로 인하여 하락하였다. 최근 181억 규모의 미주수출 수주를 성공함으로써 이번연도에 수출
회복이 가능할지 지켜봐야 할 듯 하다.
4. 요약
l 일단 파세코 자체는 대주주가 70%이상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유통물량 자체는 적으며, 결산 보고서에서 흑자를 꾸준히 기록하고 있다.
l 이에 따라 주가가 5000~7000 사이에서 장기박스권을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주요 제품의 경우 꾸준히 수익을 내어 주고 있기 때문에 박스권 하단에 사서 새로운 신사업이 성과가 나온다면 박스권 돌파도 가능해 보이는 종목이다.
l 이번 2분기 실적이 중요한 갈림길이라고 보여진다. 2분기 실적이 확실히 턴어라운드 해준다면 주가 또한 장기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니 2분기 실적에 유의하여 투자하면 좋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