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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종목이야기

하이로닉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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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개요
하이로닉은 피부미용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주요 제품으로는 눈썹리프팅 기기’, ‘지방감소 시술 기기’, ‘피부질환 치료 기기’, ‘모발이식 시술 기기’, ‘Dr.100 화장품등이 있다.

 

2.   주요 연결회사 및 관계회사

2.1   아띠베뷰티 (지분 95%) - 의료기기, 정밀광학용 기기도매 교구, 의료용기기, 가구, 기타 의료용기기, 이미용기구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업체로서, 하이로닉의 기존 제품을 소형화 및 개인용으로 개발하여, 개인용 미용/의료기기 사업에 진출중에 있으며, 의료기기 사업에서의 당사의 노하우를 활용하여 개발된 개인용 portable HIFU 기기 등의 연내 출시를 계획이다. 이띠베뷰티는 2016년 반기기준 자산 6, 당기순손실 28천만원을 기록하였다.

 

2.2   하이로닉코리아 (지분 90%) - 미용기기, 의료기기, 화장품 도소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하이로닉의 제품을 유통하는 업체이다. 2016년 반기기준 자산 1, 당기순손실 8100만원을 기록하였다. (2016.6월 신설 법인)

 

3.   주요 사항

3.1   주요 사업 사항

l  피부미용의료기기 사업

하이로닉은 2008 NEW MIDAS를 출시하고 국내 중소 병의원을 상대로 마케팅을 진행하였으며 후속 제품인 MIXEL, MIPL, MIDEPI 등을 연이어 개발하여 제품군 확대를 통한 안정적인 시장 진입에 성공하였다. DOUBLO의 경우 세계 두 번째로 HIFU를 적용한 리프팅 장비로서 동사 매출에 큰 기여하였다. 2015년에 Ultra Vera, Easymo Graft, Doublo-M, MIRACLEAR Plus를 출시하였으며, 시장 확대를 위한 매진하고 있다.

 

3.2   2015년도 실적

하이로닉은 2015년도 매출 179, 영업이익 20, 당기순익 27억을 기록하였다.

매출 및 영업이익, 당기순익은 모두 감소하였는데 이는 제품 판매량 감소와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6년도 반기 현재에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의 감소세는 진행중에 있으며, 하이로닉이 언제 이러한 흐름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지켜보아야 할 듯 하다.

 

3.3   신규사업 현황

하이로닉의 신규제품의 현재 신규제품은 모발이식기계로 아직까지는 큰 매출을 창출하고 있지는 않지만, 조만간 성과가 나올 것으로 보여진다.

2016 6월 하이로닉은 안면미용 시술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며, 필러 신규 브랜드인 쥬비나를 조만간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개인용의료기기 및 중국진출을 위한 임상이 가시화 된다면, 매출액 신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4.   요약

 

l  현재 하이로닉의 주가 수준과 실적을 비교하자면 약간은 과대평가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하이로닉이 추진하고 있는 신사업 등까지 포함하여 현주가를 판단한다면 충분히 저평가 되어 있는 상태라고 보여진다.

 

l  중국진출의 경우 변수가 워낙 많고, 임상이 진행된다고 해도 적어도 2~3년이라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할 듯 하다. 하지만 개인용의료기기나 필러의 경우 이미 개발이 어느정도 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빠른 시일 안에 선보이지 않을까 싶다.

 

l  현재로서 투자자들이 가장 주의 깊게 보아야 할 것은 매출액이 언제 다시 상승세를 탈 것인가와 신제품 출시 등이다. 이러한 것만 잘 해결이 된다면 현재 주가는 우상향하여 예전의 주가를 회복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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