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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종목이야기

애니플러스 (310200) 종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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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개요

 

 

애니플러스는 유스 애니메이션을 핵심 콘텐츠로 하는 'ANIPLUS' 방송사업을 시작으로 OTT사업, 극장판 애니메이션 배급사업, 전시 이벤트 사업, 드라마 제작 사업하고 있음.

 

2.주요 연결회사 및 관계회사

 

 

1) PLUS MEDIA NETWORKS ASIA PTE. LTD. (지분 85%) 싱가포르에 종속회사로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유스 애니메이션 방송 및 콘텐츠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자산 46억 당기손실 13억을 기록함.

 

2) ()미디어앤아트 (지분 60%) -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통한 미디어 아트 전시 관련 사업을 영위하며, 자산 38억 당기손실 8억을 기록함.

 

2) ()위매드 (지분 100%) - 드라마제작사로 애니플러스가 자금 투입을 통해 설립 한 회사이며 이현욱 위매드 공동대표가 주로 제작을 담당하고 있음. 이 대표는 드라마 '파리의연인' 마케팅 프로듀서를 거쳐, 래몽래인에서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 5개 작품 제작본부장으로 일했다. 메이퀸픽쳐스에서는 드라마 '최고의 치킨' 제작총괄 이사로 재직 이력이 있음. 최근 위매드가 제작한 옷소매 붉은 끝동이 MBC에서 방영예정임.

자산 17, 당기손실 3.6억을 기록함.

 

 

2) ()에스플러스파트너스 (지분 100%) - 기업경영자문 및 기타금융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며, 자산 9억 당기손실 3500만원을 기록함.

 

2) ()에이팩스미디어 (지분 50%) - 정보서비스을 영위하며, 자산 6억 당시순익 1200만원을 기록함.

 

3.주요 내용

 

 

1) 주요사업

 

콘텐츠 유통 사업 및 상품화 사업

ANIPLUS 채널운영, 애니메이션 콘텐츠 유통, 애니메이션 수입 및 배급 등

2009'애니플러스국내 런칭 이후 꾸준하게 커버리지를 확대하여 현재는전국 IPTV, 디지털케이블 TV, 위성방송을 통해 전국 약 2,309만 가구에 송출 중임.

남아시아 시장에 런칭한 'ANIPLUS ASIA’채널은 201912월 현재 동남아시아 6개 국가의 약 1,180만 가구에 송출 중임.

TV방송 후 익일에 IPTV 3, 케이블TV VOD, 주요 인터넷/모바일 VOD서비스 업체에 프로그램을 공급하여 VOD 수익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글로벌 OTT 플랫폼인 Netflix에도 VOD 프로그램 공급 중임

 

 

2) 2020년도 실적

 

매출158, 영업손실10, 당기손실38억을 기록하였습니다.

 

COVID-19 영향으로 컨텍트 매출(전시, 행사 등) 및 영업이익 감소 및 스팩상장으로 인한 비용발생으로 매출 1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손실 122% 증가함.

 

4.이슈

 

 

- 2021년도에 들어서 애니플러스는 꾸준한 매출과 수익을 기록하고 있으며, 회사의 성장세가 뚜렷해 보임.

 

특히 시장의 추세가 컨텐츠 제작업체 및 콘텐츠 유통업에 대한 시장이 커지고 있는 추세여서 애니플러스도 그에 따른 성장이 가능해 보이는 시점임.

 

사업다각화를 통해서 영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본인이 할 수 있는 영역에서의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됨.

 

애니플러스는 사외이사가 윤석열과 같은 서울대 동문이여서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적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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